배치 2기 대면 심사 '토론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특별한 경우 아니라면 지원한 팀 전부와...2시간의 토론 부족하다면 시간은 더 연장될 수도

mediati · 2017년 07월 07일

메디아티 배치 2기 모집이 시작됐습니다. 이미 몇몇 팀이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한 달 가까이 지원 기간이 남아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여유있게 준비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메디아티는 배치 2기부터는 심사 방식을 바꿔볼 생각입니다. 이전까지는 지원서를 꼼꼼하게 검토해 최종 대면 심사를 진행했는데요. 이번 2기부터는 대면 심사를 더 강화해볼 계획입니다. 이것이 어떤 의미인지 지금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원서를 통해 제출된 내용만으로는 해당 팀의 잠재력을 평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희가 필요로 하는 정보가 충분히 채워지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지원서만으로 팀의 강점을 파악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대면 심사 비중을 더 늘려볼 생각입니다.

대면 심사는 면접형 방식보다 토론형 방식으로 바꿔볼 생각입니다. 특별한 경우1가 아니라면 지원한 팀 전부에게 '토론 심사' 기회를 가지려고 합니다. 현재 토론은 팀별로 대략 2시간 정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2시간의 토론이 부족하다면, 시간은 더 연장될 수도 있습니다.

메디아티는 뉴스미디어 생태계를 변화시키길 열망하는 새로운 플레이어를 발굴하는데 모든 에너지를 집중하고 있습니다. 변화의 열망이 설득력을 갖기 위해서는 현재 이 생태계의 문제점을 명확하게 진단하고 정의하는 것이 우선이 돼야 합니다. 생태계의 문제에 대한 인식이 충분하지 않으면 해법도 명쾌해지지 않습니다. 메디아티는 토론 심사 방식을 통해 이러한 요소를 파악해보려고 합니다.

배치 2기 지원팀에 대한 심사 기간을 현재 2주로 설정해두었습니다. 한 팀 한 팀 만나 깊게 토론해가며 잠재력을 확인하려고 합니다. 토론 심사 과정에서 더 좋은 해결책을 서로 떠올릴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지원서 내용을 소홀히 해도 된다는 걸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국내 뉴스/미디어 생태계를 바꿔보고 싶은 팀이라면, 주저 없이 지원해주세요. 메디아티는 그 열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메디아티 배치 2기에 관심 팀이라면 아래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메디아티 배치 2기 지원하기

문의사항은
* email : berlinlog@mediati.kr
* 전화 : 02-2273-0707


  1. 특별한 경우는 지원서가 심각하게 부실하거나 한국 뉴스미디어 생태계와 과도하게 동떨어진 기획인 경우를 말합니다. 또는, 뉴스미디어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지원팀도 특별한 경우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