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 주최 Startups for News, 지원 마감 일주일 연장되었습니다

1월 8일 마감입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박상현 · 2017년 12월 26일

SFN은 오늘날의 뉴스룸이 처한 도전을 극복할 창의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최고의 스타트업을 찾는 대회입니다. 글로벌 에디터스 네트워크와 영국의 Journalism.co.uk와 함께 개최하는 이 행사는 초기단계(early stage)에 있는 미디어 스타트업 중에서 혁신적인 서비스/솔류션을 제공하는 기업을 선정해서 전세계적인 홍보와 노출을 도와주고, 관련 산업 내의 기업과 투자사들의 연결은 물론,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지원 자격은 1) 2014년 1월1일 이후에 설립된 회사로서 2) 뉴스룸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지고 있으며 3) 현재까지 받은 투자금이 1백만 달러(USD) 미만이어야 합니다.

지원 마감이 2018년 1월 8일로 일주일 연장되었습니다!

워싱턴포스트와 BBC, ESPN 등 세계적인 매체의 뉴스룸 담당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16개의 스타트업 팀을 선발합니다. 그 후 온라인 피칭을 통해 다시 8개의 팀이 선발되어 내년 5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리는 GEN Summit에 참가하여 전세계 800여 명의 편집장들을 상대로 피칭, 경쟁하게 됩니다.

지원은 이곳에서 하실 수 있고, 문의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Catarina Falcao, programme manager, GEN cfalcao@globaleditorsnetwork.org
박상현, Mediati spark@mediati.kr

미래의 매체와 뉴스룸을 바꾸려는 야심찬 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Cover image by Arden